오행(五行) 작명법
페이지 정보
본문
사주학 (字源五行) 사주(四柱)와 조화를 잘 이루어야 합니다.
사주는 몸이요 이름은 옷이니 좋은 옷을 입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타고난 사주는 바꿀 수 없으나 이름은 부모나 본인의 정성만 있으면 성명학(姓名學)적으로 얼마든지 좋은 이름을 지어 부를 수 있습니다. 좋은 이름의 중요한 요건은 사주를 보완하는 이름이 되어야 하며. 타고난 사주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자원오행의 글자를 취하여 작명을 해야 합니다. 본인의 사주에 火(氣)가 부족하다고 하면 불(火)변을 써서 기운을 보충하는 방법입니다.
수리학 (劃數) 길(吉)수로 이루어져야 한다.
수리 배치가 잘 되어야 좋은 이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리(획수)는 元格(초년운) 亨格(중년운) 利格(말년운) 貞格(총운)으로 나뉘는데 한 인생에 있어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 수리로 인생의 길 흉 (吉 凶)을 판단하는데, 어느 한 부분이라도 흉(凶)수 가 있다면 좋은 이름이라고 보기 어려우니 필히 좋은 길(吉)수로 작명을 해야 합니다.
발음학 (音五行) 서로 상생(相生)관계 이어야 합니다.
이름의 발음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 발음은 서로 잘 어울리는 상생(相生)의 관계와 서로 어울리지 않는 상극(相剋)으로 나눌 수 있으며, 소리와 더불어 이름의 음(音)오행이 서로 상생관계(相生關係)가 되어야 좋은 이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水)과 나무(木)는 서로 상생(相生)의 관계입니다
잘 지어진 이름은 좋은 운을 유도하며 자원오행 과 수리학에는 영(靈)이 깃들어 있어 오행에 맞는 좋은 이름은 좋은 기(氣)를 받아 들이게 됩니다.
우리작명연구원